2021학년도 6월 4째주 2학년 온라인수업 계획안 (2021.6.21.~6.25.) 교과 | 차시 | 단원 | 학습내용 | 수업유형 | 국어 | 1 | 3. 담화와 의사소통 | (2) 소통과 공감 (나) 공감하며 대화하기 | e학습터, Zoom | 2 | 3. 담화와 의사소통 | (2) 소통과 공감 학습활동 | e학습터, Zoom | 3 | 2.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| (2) 양반전 정리 | e학습터, Zoom | 4 | 2.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| (3) 양반전 학습활동 | e학습터, Zoom | 역사 | 1 | 2. 동아시아 지역 질서의 변화 | 동아시아 지역의 질서가 변화하다 | e학습터, 오픈채팅방 | 2 | 3.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 지역 질서의 변화 | 서아시아에 여러 이슬람 왕조가 발전하다 | e학습터, 오픈채팅방 | 3 | 3.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 지역 질서의 변화 | 오스만 제국이 이슬람 세계를 지배하다 | e학습터, 오픈채팅방 | 도덕 | 1 | 1. 가정의 의미 | 가정의 의미와 역할을 안다. | e학습터, 오픈채팅 | 2 | 2. 효의 의미 | 효의 의미와 실천 방법 | e학습터, 오픈채팅방 | 수학 | 1 | 5. 일차함수의 식 구하기(1) | 일차함수의 그래프의 성질을 이용한 일차함수의 식 구하기 | e학습터, Zoom, 오픈채팅방 | 2 | 5. 일차함수의 식 구하기(2) | 스스로 확인하기 | e학습터, Zoom, 오픈채팅방 | 3 | 6.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(1) | 일차함수와 미지수가 2개인 일차방정식의 관계 이해하기 | e학습터, Zoom, 오픈채팅방 | 4 | 6.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(2) | 스스로 확인하기 | e학습터, Zoom, 오픈채팅방 | 과학 | 1 | 4. 식물과 에너지 | 식물의 호흡과 양분 사용 | zoom, e학습터 | 2 | 2. 전기와 자기 | 자기장과 전자기력 (단원평가 문제) | zoom, e학습터 | 3 | 3. 태양계 | 1. 지구와 달 | e학습터 | 기술 | 1 | 2. 재료의 특성과 활용 | 2. 재료의 특성과 활용 | 카카오톡, e학습터 | 2 | 청소년의 자원관리 | 생활자원의 이해 | 카카오톡, e학습터 | 가정 | 1 | 청소년의 자원관리 | 청소년의 시간 관리 | 카카오톡, e학습터 | 2 | 청소년의 자원관리 | 청소년의 시간 관리 | 카카오톡, e학습터 | 정보 | 1 | 3. 프로그래밍 | 분리수거 게임 만들기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체육 | 1 | 도전 | 동계올림픽1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2 | 도전 | 동계올림픽2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3 | 도전 | 동계올림픽3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음악 | 1 | 2. 감상을 통한 이해 | 서양음악사(바로코~근대 정리) | e학습터, 오픈채팅방 | 미술 | 1 | 감상 | 미술 감상 이론 10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2 | 감상 | 미술 감상 이론 11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영어 | 1 | Lesson 4 | Reading 1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2 | Lesson 4 | Reading2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3 | Lesson 4 | Reading 3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스포츠 | 축구 | 축구경기 | 인스텝슛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농구 | 농구경기 | 스트린플레이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 배드민턴 | 배드민턴경기 | 드라이브 | e학습터,오픈채팅방 |
|